SDN/NFV는 기술 특성상 필요성을 느끼지만 다양한 기술적, 비지니스적 고려사항이 많아 도입이 늦어지고 있다. 아토리서치는 유관 기업들과의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H/W까지 모두 지원 체계 및 적용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SDN/NFV 적용을 원하는 고객은 복잡한 고민할 필요 없이 아토리서치 제품을 통하여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SDN/NFV 인프라 구축이 가능하다.
아토리서치는 이러한 기술력에 기반하여 통신, 금융, 공공 등 미션 크리티컬한 시장에서 레퍼런스를 구축 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에코시스템 협력 체계를 구축, SDN/NFV 시장의 활성화 및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최고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SDN/NFV 리딩 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및 차세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회사를 지향하며 열정, 실력, 동료애로 무장한 혁신적인 기업이다.
하드웨어를 소프트웨어화한다. 다소 엉뚱한 문장이 최근에는 대세로 떠올랐다. 하드웨어 자원을 가상화해 좀 더 적재적소에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들이 각광받고 있다. 네크워크 시장에서도 기능 가상화를 통해 클라우드를 실현하는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는 소프트웨어네트워크정의(SDN)와 네트워크기능가상화(NFV)에 집중하고 있는 국내 토종업체다. SDN 컨트롤과 네트워크 관리, 클라우드 네트워크 가상화에 전문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아토리서치는 최근 자체 개발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플랫폼인 ‘아테네(ATHENE)’를 공개했다.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개발해온 플랫폼으로 올해 드디어 세상의 빛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아토리서치 ‘SDN/NFV 에코시스템 데이’ 개최 > 클라우드, IoT, 빅데이터, 5G 등 더욱 복잡하고 거대해진 환경에서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보안이 스마트하게 통합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많은 파트너들과 함께 SDN/NFV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아토리서치가 그리는 에코시스템과 파트너들의 협력 사례를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