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F테크놀로지는 프로세스 플랜트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개발회사이다.
2000년에 설립하여 국내 원자력, 화력, 복합화력 발전, 가스플랜트의 운전 및 운영,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했다.
또한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쿠웨이트 등의 발전 및 석유화학 플랜트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BNF테크놀로지는 확고한 신념을 통해 개발된 제품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 프로세스 산업 발전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한다.
전력을 생산하는 발전소에서 고장이 발생하면 어떻게 될까. 만약 그 발전소가 원자력을 이용한다면 그 이후는 상상만 해도 끔찍할 수 있다. 만약 발전소의 고장 및 장애요인을 미연에 방지하고 해결할 수 있다면, 그만큼 높은 효율과 신뢰를 담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BNF테크놀로지(대표 서호준)는 원자력 발전소 감시시스템 분야 기술 자립으로 해외수출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난 2000년 설립됐다.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선임연구원으로 한국형경수로 발전소감시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서 대표는 국내 기술력 부족으로 해외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쓸 수 밖에 없었던 당시 상황을 개탄하며, 프로젝트에 참가한 연구원들과 함께 BNF테크놀로지를 창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