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소프트는 2002년 설립되어 클라우드 및 통합관제 분야의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SDN/NFV, 통합관제, Platform SI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통사,관공서, 의료, 교육, 제조업, 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 고객의 다양한 Business Needs를 충족시켜 주는 Point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독보적인 Cloud 기술과 Platform SI 분야 및 통합관제 분야에서 쌓아온 IT 기반 기술을 통해 국내 1위의 Cloud Service/Solution Provider로 나아가고 있다.
“이 클라우드, 저 클라우드, 가리지 말고 쓰면 훨씬 도움이 될텐데......”
아이엔소프트(대표 황광익)의 멀티 클라우드 운영체제(OS) ‘클라우드메시(CloudMesh)’를 쓰면 가능하다. 클라우드메시는 KT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국내외 여러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 전산시스템도 포괄한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도 사용할 수 있다. VM웨어나 스트릭스 등도 연결할 수 있다.클라우드 OS는 여러 개로 분산된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등 IT 자원들을 가상화 기술을 통해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 솔루션이다. 아이엔소프트는 이 시장에 발 빠른 대응을 위해 오픈스택을 기반으로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을 구현했다. 그 결과물이 바로 ‘클라우드메시’다.
‘클라우드메시’는 사용자·운용자 인터페이스 기능과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 형상관리가 가능케 한다.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제어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오케스트레이션, 클라우드 데이터 센서 자원 할당 및 제어, 모니터링 정보 수집·분석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