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건소프트 MESSIS는 단순한 EMS 소프트웨어의 경계를 넘어 EMS Platform 기반의 ESS 피크저감용 EMS 등 다양한 ‘EMS Application’ 에서 ESS 경제성분석 컨설팅 등 전문적인 ‘EMS Service’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ESS 사업 성공에 필요한 Non-Stop Service를 제공한다.
또한 전력계통 해석의 역량을 보유한 MESSIS만의 ESS운영시스템분야 전문 기술 엔지니어 및 기술영업 등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부가 2020년까지 공공기관 ESS 설치 의무화와 에너지신산업에 총 42조원을 투자 하기로 밝히면서 에너지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 중 에너지저장장치(ESS)는 에너지 신산업의 주요 모델이다. 정부는 2012년부터 ESS의 확산 보급을 위해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주관으로 ‘ESS보급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FEMS와 ESS가 결합된 ‘융합시스템보급사업’을 통해 ESS를 보급 중이다. ESS는 물리적인 배터리도 중요하지만 이를 운용하는 소프트웨어 운영체계가 핵심 사항이다. 배터리 효율이 뛰어나다 할지라도 적재적소에 에너지를 제어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국내서는 대건소프트(대표 이재명)가 이 시장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건소프트는 2014년부터 정부 ESS보급사업에 참여해왔다. 에너지신사업 분야에서 ESS, 태양광발전, 풍력발전 등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운영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 그간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로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솔루션은 ‘메시즈(MESSIS)’다. 메시즈는 피크저감용, 신•재생(풍력, 태양광)연계용, 비상전원용 ESS 전 분야에서 단순한 EMS 소프트웨어로써의 경계를 넘어 전력운영 통합 플랫폼으로써 피크저감용 EMS 등 다양한 EMS어플리케이션과 ESS 경제성분석 컨설팅 등의 전문적 EMS서비스를 제공한다.